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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길 줄어든 지하도상가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여 소상공인의 코로나19위기 극복을 지원하였습니다 ]

연도 2022 기관분류 지방공기업
시도 부산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 (지역사회혁신정책과, 적극행정과, 적극행정팀 )
시/군/구 부산시설공단 수상내역
사례유형 기타 자료출처 2022년 적극행정, 새길을 열다 file_download다운로드
키워드 #온라인 소비문화, 대면 소비 감소, 부산 지역 소상공인, 지하상가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라이브커머스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온라인 소비 문화가 확산되었음에도 부산의 관광 중심지인 서면, 부전, 남포, 광복, 부산역 등의 의류·잡화를 판매하는 50~60대 소상공인은 온라인 판매 경쟁력이 부족하여 방문고객에 의존한 영업방식을 고수했는데, 코로나19로 대면 소비가 감소함에 따라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었음


추진내용


• 이에 부산시설관리공단은 비대면 소비문화의 일상화 추세에 맞춰 적극적인 온라인 판로 모색에 나섰으며, 지방공기업 최초로 상인 교육부터 쇼핑몰 입점, 그리고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지하상가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였음


정책효과


•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소개·판매하고 방송 진행 중 채팅으로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하여 총 2,451명의 시청자와 1,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효과를 거두었음
이에 부산시설관리공단은 비대면 소비문화의 일상화 추세에 맞춰 적극적인 온라인 판로 모색에 나섰으며, 지방공기업 최초로 상인 교육부터 쇼핑몰 입점, 그리고 홍보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지하상가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였음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소개·판매하고 방송 진행 중 채팅으로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시도하여 총 2,451명의 시청자와 1,000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효과를 거두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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