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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서민 여객선 승선 신분확인 불편사항 해소 ]

연도 2021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경상남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방규제혁신과)
시/군/구 통영시 수상내역
사례유형 지방규제혁신 자료출처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집
키워드 #여객선, #운임, #승선절차, #전산매표 시스템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해운법 제21조의 2에 따른 여객선 이용 시 신분확인 절차 강화에 따라 관광객과 동일한 신분확인 절차 적용으로 거주 인구의 80%가 고령·노약자인 도서 거주민의 불편이 가중됨


추진내용


• 연안여객선 도서민 운임관리 전산매표 시스템과 연계한 도서민 승선절차 간소화 시스템을 구축함


정책효과


• 도서민은 신분증 대신 해당 사진 정보와 실물을 대조하는 방식으로 신분을 확인하여 도서민의 여객선 이용 편의를 제공함
연안여객선 도서민 운임관리 전산매표 시스템과 연계한 도서민 승선절차 간소화 시스템을 구축함
도서민은 신분증 대신 해당 사진 정보와 실물을 대조하는 방식으로 신분을 확인하여 도서민의 여객선 이용 편의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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