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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행정안전부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우수사례 확산 및 공유를 위해
관련 자료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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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인 대기현황 실시간 서비스 ]

연도 2019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인천광역시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
시/군/구 연수구 수상내역
사례유형 도시/마을/참여 자료출처 2019년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키워드 #민원, #키오스크, #주차장 링크 link다운로드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민원실 방문 시 상황에 따라 장시간 대기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함
• 대기번호 호출 상황을 민원실 내에서만 확인할 수 있어 민원실 밖으로 이동 불가하여 장시간 대기가 어려운 민원 취약계층과 직장인의 불편 민원이 발생함


추진내용


• 순번대기 키오스크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연동하여 호출번호, 대기인수를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함


정책효과


• 약 3개월간 2,162명의 이용자, 15,570의 접속횟수를 기록하며 민원불편을 해소함
순번대기 키오스크와 연수구청 홈페이지를 연동하여 호출번호, 대기인수를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함
약 3개월간 2,162명의 이용자, 15,570의 접속횟수를 기록하며 민원불편을 해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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