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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산물 세일즈마케팅으로 잘사는 농업도시논산 실현 ]

연도 2021 기관분류 지방자치단체
시도 충청남도 발행기관 행정안전부 (지역일자리경제과)
시/군/구 논산시 수상내역
사례유형 지식산업 자료출처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사례집 file_download다운로드
키워드 #논산, #딸기, #마케팅, #SPC, #공동브랜드 링크 -
  • 사례내용

배경 및 필요성


• 논산딸기의 품질과 저장성 개선 및 맛과 경쟁력 상승으로 국내의 포화된 딸기 시장을 벗어나 해외 시장으로의 판로 확대, 농산물 세일즈 마케팅 활성화 방안이 필요함


추진내용


• 논산시 공동브랜드 예스민 개발 후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및 로컬푸드 인증제를 실시함
• 광역직거래센터 설치 및 SPC 그룹 농산물 판로를 개척함
• 수출 딸기 신품종 도입 및 해외시장 홍보마케팅을 실시함


정책효과


• 2017년 대비 2020년 통합마케팅 매출액 124억 증가로 농가소득이 증대됨
• 2017년 대비 2019년 신선 농산물 수출액 198% 증가함
논산시 공동브랜드 예스민 개발 후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및 로컬푸드 인증제를 실시함
• 광역직거래센터 설치 및 SPC 그룹 농산물 판로를 개척함
• 수출 딸기 신품종 도입 및 해외시장 홍보마케팅을 실시함
2017년 대비 2020년 통합마케팅 매출액 124억 증가로 농가소득이 증대됨
• 2017년 대비 2019년 신선 농산물 수출액 198%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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